brief history
paper/book
s
title 재생이 어려운 연골, 알아두면 좋은 연골재생에 도움되는 방법
views 263 Registration date 2019-04-22


한 번 닳은 연골은 다시 재생이 어렵기 때문에 평소 연골이 닳지 않도록 건강을 유지하는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하지만 연골이 손상된 경우 우리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 목록
[강남 연세사랑병원] 무릎근력강화운동 No.2
[강남 연세사랑병원] 무릎근력강화운동 No.2 - 옆으로 다리 들어올리기 양다리를 쭉펴고 옆으로 누워 발목을 몸쪽으로 당겨 한쪽 다리를 위로 들어 올리고 6초 유지한 후 천천히 내립니다. 무릎근력강화운동은 퇴행성관절염, 연골손상, 십자인대 손상등 무릎 통증이 발생하기 전에 무릎의 근력을 강화시켜 더욱 더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운동을 함으로써 연골 주변 무릎 근육을 강화시키고 동작을 반복함으로써 관절의 부드러움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관절염 환자가 운동을 하면 뼈와 연골조직이 건강하게 유지되고, 관절 주의 근육들도 튼튼해 집니다. 또 관절염 통증 때문에 움직이지 않을 때 생길 수 있는 관절의 경직을 막아 줍니다. 게다가 몸의 상태를 좋게 만들어 기분도 좋아지고, 통증으로 생길 수 있는 우울증을 예방하거나 없애는데도 한몫 합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무릎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릎 수술을 한 사람에게 근력강화운동은 꼭 필요 합니다. 특히 인공관절 수술의 경우 운동을 함으로써 인공관절의 수명을 늘려줄 뿐만 아니라, 통증을 완화 시켜주고,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빠르게 합니다. 하지만 욕심을 부려 재활 운동을 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주치의의 재활 운동 처방을 따라 자신의 몸에 맞는 강도로 운동하고, 통증이 따를 때는 운동을 중단하고 차가운 찜질을 합니다.
[강남 연세사랑병원 ] 무릎근력강화운동 No.1
[강남 연세사랑병원 ] 무릎근력강화운동 No.1 - 누워서 다리 들어올리기 똑바로 누워 운동 다리의 발목을 몸쪽으로 당기면서 위로 쭉 들어올립니다. 올린 다리가 무릎이 굽어지지 않게 6초 유지한 후 천천히 내립니다. 무릎근력강화운동은 퇴행성관절염, 연골손상, 십자인대 손상등 무릎 통증이 발생하기 전에 무릎의 근력을 강화시켜 더욱 더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운동을 함으로써 연골 주변 무릎 근육을 강화시키고 동작을 반복함으로써 관절의 부드러움을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관절염 환자가 운동을 하면 뼈와 연골조직이 건강하게 유지되고, 관절 주의 근육들도 튼튼해 집니다. 또 관절염 통증 때문에 움직이지 않을 때 생길 수 있는 관절의 경직을 막아 줍니다. 게다가 몸의 상태를 좋게 만들어 기분도 좋아지고, 통증으로 생길 수 있는 우울증을 예방하거나 없애는데도 한몫 합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무릎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릎 수술을 한 사람에게 근력강화운동은 꼭 필요 합니다. 특히 인공관절 수술의 경우 운동을 함으로써 인공관절의 수명을 늘려줄 뿐만 아니라, 통증을 완화 시켜주고, 일상생활로의 복귀를 빠르게 합니다. 하지만 욕심을 부려 재활 운동을 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주치의의 재활 운동 처방을 따라 자신의 몸에 맞는 강도로 운동하고, 통증이 따를 때는 운동을 중단하고 차가운 찜질을 합니다.